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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이야기만의 손님을 매장에 오게 하는 매장 홍보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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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방법

손님을 만족 시키는 방법

손님을 다시 오게 만들기

단골이 된 손님을 위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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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손님이 우리 가게에 오게 만드는 방법(배달주문 포함)은 어떤 것이 있는가?

Q : "돈"이라는 재화수단으로 여러가지 매체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인 손님에게 알리는 행위는 모두 우리가게에 손님을 방문하게(오게) 만드는 것이다.

● 가게(매장) 오픈 시 기본적으로 생각을 해보고 실행하는것 (과거의 홍보형태)
1) 오픈 현수막 활용과 게릴라 현수막
2) 오픈 전단지 돌리기
3) 오픈 이벤트 업체(차량과 도우미 진행) 맡기기
4) 오픈 선물 준비

● 2~3년 전에 네이버를 중심으로 밴드/카카오스토리/블로그를 통하여 매장홍보를 함
1) 지역 맘카페에 홍보 (대구맘 등은 홍보비와 함께 대구전지역에 홍보하는것이다)
2) 지역 맛집에 등록 (대구 전지역에 홍보를 하는것이다)
3) 대한민국 맛집 홍보 (전국에 홍보함 = 프랜차이즈 홍보에 탁월함)
4) 블로그 마켓팅 활용 (전국을 상대로 홍보)

● 코로나 시대에 더욱 더 활성화 된 배달시장
1)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 배달위주 홍보

● 최근에 많은 홍보를 하고 있는 홍보수단 (적은 금액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홍보방법)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홍보 = 지역위주 홍보
2) 당근마켓 홍보 = 내 매장 주변 지역위주 홍보

● 매출을 확인하는 수단도 되지만 우리매장의 재 방문률 (단골비중)을 확인하는 수단
1) 캐시노트로 확인 = 무료앱(더 체크) === 확인하는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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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나는 아래 항복 중 손님을 우리 가게에 오게 만드는데 몇가지를 활용하는가?

위 내용 중 소상공인들이 가장 많이 홍보하고 사용해야 할 홍보 매체는?

● 매장을 하나 또는 다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홍보를 해야 할 홍보매체
1) 내 매장 주변 반경 2~3Km 내의 고객에게 홍보를 하는 매체
(당근마켓/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 효과 30%

● 한 지역에 모든 홍보를 해야 하는 경우 내 도시홍보
(ex. 도시외곽에 위치한 휴양지 (팔공산 등))
1) 대구 맛집/대구 맘카페 등 한 도시를 마켓팅 하는 것

● 전국을 상대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업체들
1) 전국을 상대로 홍보 (브랜드홍보 및 방송/맛집) === 대한민국 맛집 / 블로그 마켓팅

● 오픈 시 /감사행사 / 특별이벤트 / 정기적인 할인 이벤트 등을 하고자 할 때
1) 게릴라 현수막 (내 가게를 중심으로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우리매장에 오는 길목의 사거리에 게릴라 현수막 게시)


확인해야 할 프로그램은 반드시 캐시노트를 사용하여 내 매장의 상황을 파악한다.

◆ 단골이야기는 위의 홍보 마케팅을 가맹점주님들과 같이 컨설팅하고 매충증대를 위하여 1:1 미팅으로 점주님들을 대신하여 여러가지 이벤트를 제작하고 도와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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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켓팅으로 우리 매장에 손님이 오시면 어떻게 만족을 시켜야 할까?

A : 오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앉을 자리를 안내하는 것으로부터 아래 6가지의 과정으로 손님을 맞이 해야 한다

친절한 방문 인사( 사장님과 종업원의)
우리 가게의 깨끗한 청결
손님의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손님은 독립적인 공간을 좋아함)
맛있는 상품(음식/차/상품 등)을 대접
방문기념 선물
다시 오라는 감사의 인사
고객을 다시 오게 만드는 내 매장만의 적립과 스템프를 제공하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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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우리 가게에 온 손님을 다시 오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손님이 우리 가게를 방문하였을 때 방문기념으로 준비한 선물과 함께 우리 가게의 단골(회원)이 되는 손님의 전화번호를 받아야 한다.
(이때, 손님이 본인이 직접 쉽게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테블릿pc(프로그램)를 준비하고 손님이 우리가게를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직접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게 한다)

손님의 전화번호를 손님 본인이 입력할 수 있는 테블릿 PC를 준비한다
손님의 전화번호를 입력함과 동시에 우리가게의 단골이 되는 프로그램(단골이야기=회원모집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손님이 단골이 되었다는 알림톡과 문자(물론, 손님에게 첫 방문기념으로 선물쿠폰도 발행되었다는 내용)가 손님의 핸드폰에 뜰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나와 우리 종업원은 우리손님에게 손님이 재방문을 할 수 있도록 손님의 전화번호를 받고 손님이 다시 올 수 있도록 첫 방문 서비스 및 스템프나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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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우리가게에 단골이 된 손님(일정기간 동안 모집한 단골=한달 동안 1000명 모집)에게 어떤 이벤트를 해야 손님이 계속 찾아오는가?

Q : 손님을 다시 오게(재방문)만들려면 3가지 방법으로 손님에게 서비스 해준다

1) 미리 공지가 가능한 방문이벤트 쿠폰
( 샘플 예시 : 첫 방문 쿠폰=커피샵은 아메리카노 한잔// 재방문횟수=10회는 라떼/15회는 에이드 등에 따른 쿠폰 )
2) 공지가 가능한 정기적인 이벤트
( 매주 또는 매월 정해진 날짜와 요일)
3) 갑작스러운 게릴라 이벤트
(크리스마스//가게 기념일//신규상품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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